귀한시간KoreaPlace
프로그램 이미지
프로그램

충남 서천에서 전통주와 함께 디지털 노마드 라이프 한달살기

충남 · 서천

상세 설명

프로젝트 소개

 

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꿈꾸는 사람, 

브랜딩에 관심 갖고 있는 사람, 술을 즐길 줄 알고 좋아하는 사람이라면?

바로 여기!  충남 서천에서 한 달 살기가 딱!

이렇게나 많은 혜택이 주어지는 곳에서요!

 

#한_달_동안_68곳의_양조장_무제한_소곡주 #언제든지_마을을_여행할_수_있는_자전거

#15분_거리에_위치한_프라이빗_해변_view #마음만_먹으면_언제든지_떠날_수_있는_공유차

#무궁무진한_크리에이티브_콘텐츠 #넘치는_로컬_비즈니스_자원 까지!

 

 

"삶은 누구나 언제나 늘 완벽하지 않죠.그러니 온전히 '나'를 위해 '나'를 찾아 떠나보세요.그 여행에 함께 할 마을주민, 전통명인, 정착청년, 행정가, 전문가, 혁신가들이 바로 여기 모여 있어요. "

 

술기로운 술로우라이프!

한산 소곡주의 매력을 체험하고한산에 스며들어보세요.

 

한 달동안

1. 술취향공동체 프로그램즐기고 

2. 한산소곡주 문화 체험, 실험해보고

3. 전통주 디지털 어노데이터로 일하면서 살아보아요.

 

 

프로젝트 활동

1. 술취향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해 한산에 스며 들어요!

  • 돌아가면서 필요한 의/식/주 기술을 배우며 서천군 한산면의 자원을 발견하고 공동체와 지역에 도움이 될만한 팀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에 접근과 문제해결에 도달하는 과정을 학습합니다.

  • 술취향공동체만의 특별하고 이색적인 경험인 전통주를 직접 양조해서 맛볼 수 있고, 마을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전통기술을 배우며 삶의 지혜와 나만의 스킬을 쌓아보세요.

 
 

 

* 레츠 : 나만의 스킬을 공유할 수 있는 Let’s hansan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기술 강화하는 동시에 수익 창출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2. 한산 소곡주 문화를 체험과 실험 해봐요.

  • 술공동체에서는 ‘일오백’ 이라는 한산 소곡주 리테일 비즈니스를 하고 있어요.

    한산에서 한달을 지내면서 한산 소곡주의 문화를 체험해보고 때로는 주도적으로 소곡주에 관련한 프로젝트 실험까지 함께할 수 있답니다.

  • 술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직접 전통주를 양조하는 방법을 명인에게 배울 수도 있고, 발효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세요. 더 나아가 마을의 소곡주 온라인 리테일 비즈니스에 직접 참여해볼 수도 있어요!

 

3. 전통주 디지털 어노데이터로 일하면서 지낼 수 있어요.

  • 본 기관에서는 한산의 69개 양조장의 소곡주 맛데이터를 수집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어요!

    여기서 한 달 살기 참여자들은 소일거리로 부수적인 수익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.

    맛데이터를 수집하고 더불어 로컬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활력을 부여하는데 활용됩니다. 수집된 맛데이터는 로컬 산업 활성화에 적용됩니다.

  • 한산소곡주를 무제한으로 시음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답니다. 무제한으로 즐기며, 맛데이터를 수집하면

    마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를 제공드려요 :) 식비와 기타 생활비를 위해 일하면서 지내볼 수 있어요!

 

기관 소개

충남 서천에 위치해있는 본 기관은 도시생활에 지친 청년들이 1,500년의 전통을 이어온 작은 시골마을,한산면에서 대안적 삶을 추구하며 나만의 삶기술로 함께 더불어 사는 자립공동체 입니다.

2019년부터 시작하여 대한민국 청년 성장 지원 코칭 시스템의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일 경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 입학 시, 개별미션, 팀 미션 등의 일을 하면서 ‘삶기술 프로젝트'와 ‘공동체 프로그램'들을 필수 및 선택적으로 병행 수강하게 됩니다. 이를 통해 참가자는 자신이 원하는 삶의 기술을 배우고 갈고 닦을 수 있습니다. 

논, 밭, 바다, 산에 둘러 쌓인 마을 전체가 5G Wifi가 터지는 이곳! 코워킹 스페이스와 전통주 소곡주와 슬로우 라이프를 함께 즐기며 한 달을 살 수있는 MZ를 위한 비즈니스 실험 놀이터입니다. 청년들의 자기 실현을 위한 다양한 교육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의 기술 실험비를 지원하고 있는 이곳. 한산면에서 자신만의 삶과 기술을 가꾸고 싶은 청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